WHO WE ARE

인사말

우리 조합은 국내 전시문화산업 초장기부터 시작하여
대규모의 엑스포, 박물관, 과학관, 홍보관, 전시관 건립에 참여하면서
우리 국민의 문화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전시문화산업협동조합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전시문화산업은 박물관, 과학관, 엑스포 등의 전시공간을 연출하는 지식기반의 융복합산업으로 새로운 산업혁명의 태동기에 국가 전략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유망분야 중 하나입니다.
지금 세계는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물결 앞에 지능정보 기술이 가져올 산업구조의 근본적인 변화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주요 선진국과 글로벌 기업들은 인공지능과 VR, 3D 프린터와 블록체인 등의 첨단 기술에 대규모 연구와 투자를 체계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우리 전시문화산업도 더 늦기 전에 한 세대 이상의 미래를 내다보고 혁신적인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중장기 전략을 마련해야 할 때입니다.
전시공간을 연출·기획·디자인·설계하고 콘텐츠를 제작·설치하는 전시문화산업은 교육, 문화, 첨단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지식 집약적 융합산업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보호받지 못했던 우리 산업이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새롭게 법을 정비하고 불편했던 제도를 개선하는 동시에 우리 전시문화산업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 조합원과 함께 전시문화산업의 새로운 희망과 미래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04790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일로 99 서울숲AK밸리 지식산업센터 203호 Tel : 02.508.6222 FAX : 02.508.7540 Copyright KBIZ. ALL RIGHTS RESERVED.